2011/02/16 썸네일형 리스트형 럭셔리 비즈니스 전략을 읽고서 도서관 책꽂이에 꽂혀있던 이책을 집어들은건 마케팅과 브렌드에 관한 무언가를 얻을수 있겠다는 기대감 때문이었다. 거기에 명품브랜드에 대한 이야기이니 무언가 얻을게 있을것 같았다. 페라리, 람보르기니, 루이비통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명품 브랜드다. 이 책은 이러한 명품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책에서는 명품브랜드가 왜 사람들의 선호의 대상이 되는지를 인류학적인 면에서 설명하고 명품브랜드가 되기 위한 조건과, 또 이를 활용, 발전 그리고 유지하기 위한 전략이 담겨있다. 내가 이 책에서 얻은건 명품 브랜드의 내용 외에 브랜드 자체에 대한 내용이다. 이 책에는 사람들이 어떻게 상품을 인식하는지 여기서 브랜드는 어떻게 이미지화 되서 상품들에 투영되고 사람들은 그 브랜드를 통해 그 이미지를 구매하는지에 대한 .. 더보기 어느 사진작가의 사진속에서 발견한 멋진 디자인의 옛 스노모빌 델피르와 친구들 이라는 타이틀로 예술의 전당에서 사진전이 있어 가보았는데 그중 헬뮤트 뉴턴 이라는 사진작가가 러시아에서 찍은 사진속에 아래와 같은 오래전 모델의 스노모빌이 있었다. 웬지 군더더기 없이 단순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이 맘에든다. 더보기 이전 1 다음